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여행 ① 준비편] 제주렌트카, 퓨어베베 카시트

by 장대사르 2022. 5. 3.
반응형

제주도 여행 정리목록: https://jangdaesar.tistory.com/54

 

[제주도 여행] 정리목록

① 준비  ㅇ 제주렌트카, 퓨어베베 카시트: https://jangdaesar.tistory.com/38 [제주도 여행 ① 준비편] 제주렌트카, 퓨어베베 카시트 이번에 처음으로 우리 4가족 여행을 떠났다. 작년 10월에는 첫째와 셋

jangdaesar.tistory.com

 

 

이번에 처음으로 우리 4가족 여행을 떠났다.
작년 10월에는 첫째와 셋이서 짧게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둘째도 돌이 지났고 날씨도 좋아 여유있는 일정으로 제주도를 다녀왔다.

시간날 때마다 틈틈히 우리가 방문했던 숙소, 음식, 체험 등을 올리고자 한다.
특히 작년 10월과 비교할 수 있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느꼈던 장단점을 기술하고자 한다.

 

<비행기 - 대한항공>

저번에는 기내용 캐리어 2개와 개인 가방을 가져갔으나 이번에는 둘째가 있다보니 짐도 늘었고 유모차를 기내에 싣기로 해서 위탁수하물을 부치기로 했다.
위탁수하물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도 나와있고, 워낙 익숙한 규정이라 가볍게 언급하면
우리가 탄 일반석 기준으로 20kg까진 무료였고, 우리는 20kg이하 캐리어 2개를 위탁하였다.

대한항공 국내선 수하물 규정 중 일부 발췌

기내에는 개인 가방과 유모차(3단 접이식, 요요) 1개와 개인 가방을 들고 제주도로 향했다.

 

<렌트카 - 제주렌트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작년 10월에는 SK렌트카를 이용하였다. 통신사가 SKT여서 할인이 있기도 했고 아이랑 함께 가다보니 비용보다는 쾌적함 및 깨끗함과 편리함이 우선이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장기로 빌리기도 하고 통신사도 변경했다보니 조금 더 알아보다 제주렌트카를 선택하게 되었다.

차량은 동일 차량은 아니지만 한번 비교해 볼까한다. 참고로 SK렌트카는 투싼이었고 이번에는 셀토스였다.

차량상태 비교를 해보면 SK렌트카의 경우 연식이 얼마되지 않은 깨끗한 차량을 배정받았었고, 제주렌트카 역시 2년 이내의 깨끗하고 신규 차량을 배정받을 수 있었다.

차량 상태는 무승부!


이번에는 차량배차받는 과정을 비교해 볼까 한다.
SK렌트카는 카톡으로 내가 배정받은 차량 위치와 차량번호를 보내준다.
예를 들어, B-5 이런식으로 가서 바로 탑승하여 나가는 길에 이용관련 설명과 계약서 서명을 하게 되어 있어 무거운 짐을 가지고 있거나 아이가 있을 때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운행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제주렌트카는 기존에 많이 하던 방식이다. 번호표를 뽑고 순서가 되면 계약을 하고 차량을 배정받았다.

차량배차는 SK렌트카가 편리!


차량반납 과정은 비교할 건 없다. 슈퍼면책 보험을 항상 들기 때문에 반납은 빨리빨리 진행되었다.

렌트카 위치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렌트카 위치는 SK렌트카의 위치가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한다. 공항에서 위치는 제주렌트카가 앞서 있어 빨리 도착하지만, 주유소의 위치 때문에 비교가 된다.
제주렌트카의 경우 편리한 점 중 하나가 full주유가 되어있어 바로 여행이 가능하고, 반납 시에도 주유할 양에 대해 생각할 필요없이 가득 주유하여 반납하면 된다.
하지만 주유소 위치가 제주렌트카를 지나서 있기 때문에 반납하러 가는 길에 주유를 할 수 없고 주유한 다음 한바퀴 돌아서 제주렌트카에 도착할 수 있는 점이 많이 불편하였다.
(저기 표시한 부분이 S-Oil 주유소다.)

반면, SK렌트카는 반납하러 가는 길에 SK주유소와 S-Oil 주유소가 있어 주유 후 바로 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렌트카 위치는 SK렌트카가 편리!


비용은 시기마다 다르고 할인 등은 개인차가 많기 때문에 절대적인 비교는 되지 않지만, 내가 알아볼 시기에는 가격차이가 꽤 났다. 비슷한 등급으로 했을 때 가격차이가 있어서 제주렌트카를 선택한 것이기에

비용은 제주렌트카가 저렴!


정리하자면(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차량상태, 차량반납 무승부
- 차량배차, 렌트카 위치 SK렌트카 Win
- 비용 제주렌트카 Win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깨끗하지만 더 저렴한 제주렌트카로 선택하였다.
차량배차나 렌트카 위치는 현지에 가서 알게 된 것이라 고려를 하지 못했지만, 다녀와서 생각해보니 든 생각이기에 참고하시면 될 거 같다.

실제로 배차받은 차량도 8천km 정도 달린 신차였다. 깨끗하고 금연 차량이라 흡연 시 클리닝 비용이 20만원 발생한다고 되어 있어 흡연도 하지 않았던 것 같아 너무 만족스러웠다.

주행거리 8천km 대, 주유는 full 주유 상태



<카시트 - 퓨어베베>

카시트는 제주렌트카 예약 시 5가지 타입의 시트를 선택할 수 있었다. 연령별, 무게별 등을 보고 결정하면 되며 비용은 대략적으로 7,000원/일 ~ 11,000원/일 정도 였다. 하지만 저번 SK렌트카의 경우 연계된 곳에서 설치했을 때 만족도가 그렇게 좋지 않고, 또 유형이 다양하지 않아 새로운 카시트 설치업체를 찾아보았다.

 

그 중에 퓨어베베라는 곳이 눈에 띄었다.

이곳은 카시트, 유모차 등을 세탁하는 업체라고 한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연결가능한 대여페이지에 새롭게 접속하면 된다.

 

퓨어베베 대여페이지: https://jejupurebebe.modoo.at/?link=8hbcm84r

 

카시트는 약 30종(바구니 카시트 포함), 유모차 및 웨건 11종, 아기띠, 젖병소독기 등이 있다. 카시트 가격은 매장방문 기준 3,000원/일 ~ 7,000원/일 정도로 엄청 저렴했다. 우리는 다이치 디가드와 시크 이지픽스를 대여하여 6~7만원 정도로 8일간 이용하였다.

 

퓨어베베 주소: 제주시 오라로9


도착하면 주차는 옆에 공터가 아닌 가게 앞에 해야한다.


설치는 2개 하는데 5분도 안 걸린거 같다. 바로 해주시고 차양막이 있는 모델은 차양막을 설치해 주시고, 없는 모델은 차량 커튼을 대여해 주셔서 제주도의 강한 해에도 아이들이 편하게 다닐 수 있었다.

카시트 상태는 세탁을 하는 업체라 그런지 깨끗하였고, 만족스러웠다.

시크 이지픽스
다이치 디가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 도착하여 렌트카와 카시트를 받았으니 시간이 될 때 틈틈히 방문한 곳을 기록해 볼 것이다.

이상 준비과정은 여기서 끝!

 

반응형

댓글